RYANTHEME_cjvutad11

게임업종 - 그라비티

1 스탁킹 0 1,047 2017.11.08 20:16

그라비티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국내에는 라그나로크라는 게임으로 유명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지난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에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라그나로크의 모바일버전 라그나로크M이 현재 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홍콩에서도 1~2위, 마카오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중국, 일본, 미국, 대한민국과 함께 모바일게임 글로벌 매출규모 TOP 5로 알려져 있는 큰 시장입니다.


그라비티의 시가총액은 2017/11/07일 마감기준 23,834만 달러 수준입니다. 환율 1,115원으로 환산시 2,657억 정도의 시가총액입니다.

지난 10월 31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2017년 3분기까지의 매출은 741억원, 영업이익은 110억 수준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만시장이 거대시장인 만큼 2017년 말까지 일평균 20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해준다면 4분기에만 1,5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을 보수적으로 300억으로만 잡고 게임업종의 평균 PER은 50이지만 15로만 잡아도 적정시가총액은 4,500억 정도입니다.

이는 매우 보수적으로 잡은 수치입니다.


얼마전 상장한 펄어비스는 매출 927억에 당기순이익 509억인 기업이고, 시가총액은 1조 7천억 수준입니다.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경우 유저수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앞으로의 전망도 불투명합니다.

중국 판호 기대감, 검은사막M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지 현재 실적 대비로 보든 미래 전망을 보든 매우 고점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이 주가를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모회사 넥슨을 통하여 액스를 런칭한 넥슨지티의 경우 런칭 이후 실적 기대감으로 최고 6,800억 수준의 시가총액을 기록한 바 있고, 현재는 4,600억 수준입니다. 액스를 개발한 넥슨지티보다 그라비티의 4분기 실적이 더 기대가 됩니다. 액스는 현재 국내 구글 및 앱스토어 5위 수준이고, 라그나로크M은 대만에서 1위를 달리니 그라비티가 넥슨지티보다 실적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라그나로크M은 내년 1분기 국내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그라비티의 일봉 차트입니다.

어제 신고가를 경신하며 현재 주가가 고점에 있지만, 아직 갈 길은 멀었습니다.

1차 목표가 100달러, 2차 목표가 150~200달러 수준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라비티도 올해 PC분야에서 배틀그라운드로 실적과 주가가 활짝 핀 블루홀처럼 모바일분야에서 주목받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3ba2b46801c3887ab03fea3af5db3280_1510139533_0354.jpg 


모든 투자의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며, 수익과 손실 또한 여러분의 몫이란 것 잊지 마시고, 추가적으로 분석하시고 접근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성투하세요.

Comments

회원채팅
통계청
  • 현재 접속자 37 명
  • 오늘 방문자 338 명
  • 어제 방문자 511 명
  • 최대 방문자 767 명
  • 전체 방문자 529,324 명
  • 전체 게시물 1,321 개
  • 전체 댓글수 32 개
  • 전체 회원수 805 명